웨스트사이드스토리의 성공은 로미오와 줄리엣의 극적 구조와 인물을 잘 살렸기 때문이다. 그렇다면 로미오와 줄리엣의 어떤 점이 제작진들을 사로잡았을까? 그 점은 바로 로미오와 줄리엣 두 사람에게는 셰익스피어의 다른 작품들에서 존재하는 ‘등장인물의 비극적 결함’ 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
1.들어가며
1-1.도서 선택 동기 및 목적
우리의 주위에는 너무도 많은 조직이 존재한다.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기관에서부터 기업과 교육기관, 병원과 종교기관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많은 조직이 도처에 존재한다. 우리가 누리는 매일의 풍요와 문제들이 조직으로부터 비롯된다. 조직으로부터
<학습내용>
*스토리의 필수적인 요소인 반전 설계하기
*기억을 강화하는 장치 - 반전
*반전으로 성공한 아이디어의 예
<학습목표>
*흘러가는 스토리의 결말을 뒤틀어 인상 깊은 아이디어로 만들어주는“반전”의 기술을 이해한다.
*아이디어에 반전을 담아서 표현해야 할 필요성과 그 이유에 대하
웨스트사이드스토리를 크게 ‘샤크파와 제트파의 갈등’, ‘마리아와 토니의 사랑’ 두 가지로 나누어 볼 때, 첫 번째로 토니와 마리아의 사랑을 제외한다면 샤크파와 제트파, 두 세력이 대립하는 장면이 거의 대부분인데 그때마다의 긴장감이 기억에 남는다. 그 느낌이 아직도 몸에 남아있다. 그 팽팽
미국에선 백인이 봉급을 더 많이 받지 ...
미국에선 이민자는 보험금도 더 많이 내야해 ...
미국에선 가장 가난한 자는 유색인종들이지 ...
이 대목은 서크파가 결투하러 가기전 그들의 여자친구들과 함께 부르는노래다. 남자들은 미국
의 극악한 인종차별적인 제도를 꼬집고 나열한다 그러나 여
웨스트사이드스토리도 로미오와 줄리엣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뮤지컬화한 것이라고 한다. 이처럼 뮤지컬, 영화, 드라마, 노래에도 자주 등장하고 소재로 쓰이는 만큼 누구나 다 아는 뻔 한 러브스토리이다 하지만 원작을 보는 것은 처음이기에 호기심 가득안고 봤다.
영화를 틀자마자 느낀 건 60년대
토니 :제트파 리더인 리프의 친구, 댄스파티에서
마리아를 만나 첫눈에 반함. 폴란드계 미국인
마리아 :샤크파 리더인 베르나르도의 여동생.
베르나르도 :샤크파 리더, 푸에르토리코인
리프 :제트파의 리더
아니타 :베르나르도의 애인
치노 :샤크파, 마리아를 짝사랑함
미국 뉴욕에서
일본 속 브로드웨이 뮤지컬
다카라즈카는 일본 내에서 일찍부터 브로드웨이 뮤지컬 양식을 도입한 극단이다. 그 시도는 훌륭하게 성공했으며 오늘날 까지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. 1967년 『오클라호마!』를 선보인 데 이어 그 이듬해인 1968년에는 『웨스트사이드스토리』를 상연했다. 1993년 봄에는 브
웨스트사이드스토리, 남태평양 같은 작품이 뮤지컬이라고 나온다. 영화가 유성화 함에 따라 음악이 중요한 표현수단이 되어 뮤지컬 분야가 개척되었다. 제2차 세계대전 후 영화의 색채화와 대형화는 뮤지컬 발전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무대와는 또 다른 새로운 표현을 창출하여 작품성을 받은 독창
웨스트사이드스토리West Side Story(1961)>, <사운드 오브 뮤직The Sound Of Music (1965)>, 등을 60년대의 대표작으로 꼽을 수 있는데, 이 시기부터 뮤지컬 영화는 극장에서 상연되던 원작 뮤지컬을 어떻게 새롭게 해석하고, 영화로 제작하느냐가 중요해졌다.
뮤지컬 영화의 침체는 90년대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계